창조하는 IT 혁신 기업
인프라 구축•관리 및 솔루션
컨설팅 전문기업, 벨아이앤에스

  • 종근당 그룹사 ICT 관리
  • IT 통합 서비스(SI, SM)
  • 솔루션 컨설팅 (네트워크 보안, 문서중앙화, 콘텐츠 용량 최적화, 스토리지 등)

회사소개와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김세훈 영업대표: 안녕하세요, 저는 벨아이앤에스 솔루션사업부에서 영업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세훈 영업대표입니다.

박영재 선임: 솔루션사업부 컨설팅 팀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박영재 선임입니다.

김선혜 사원: 솔루션사업부 컨설팅 팀에서 마케팅,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김선혜 담당입니다.

김세훈 영업대표: 벨아이앤에스는 종근당홀딩스 그룹의 전산실에서 시작해, 2008년 계열사로 설립된 IT 전문 기업입니다. 종근당 그룹사의 ICT 구축 및 관리를 담당하는 운영사업부와 솔루션을 기반으로 대내외 구축 사업과 IT 컨설팅을 제공하는 솔루션사업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희 팀은 솔루션사업부 내 컨설팅팀으로 대외적으로 보안 솔루션이나 IT 인프라 장비,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을 소싱하고 고객에게 종합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벨아이앤에스 컨설팅팀에서 주력으로 다루고 있는 제품군에 대해서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박영재 선임: 벨아이앤에스 컨설팅팀에서 주력으로 다루는 제품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디지털 전환과 함께 시장 관심이 부쩍 높아진 분야입니다. 기업의 데이터를 중앙에 모아 보호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경험과 컨설팅이 꼭 필요한 솔루션이죠.

김세훈 영업대표: 그리고 IT 통합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보안, 네트워크, 스토리지 외 하드웨어 장비 등 다양한 분야를 고객에게 제안하고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특히, 벨아이앤에스에서 독점 총판을 맡은 ‘콘텐츠 용량 최적화’는 최근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솔루션인데요. 이미지나 영상, 문서 파일을 60~90% 용량을 줄이면서 파일의 포맷, 속성값을 그대로 유지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온라인 서비스나 내부 파일 업로드 서비스에서 시스템 구조를 바꿀 필요 없이 과도한 트래픽과 시스템 부하를 줄이고 서비스 속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금융권 비대면 서비스나 공공 대민서비스를 중심으로 ‘콘텐츠 용량 최적화’가 도입되어 많은 제안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김세훈 영업대표: 실제 용량 최적화 과정을 예시로 보여드리면, 여기 두 장의 이미지 중 하나는 원본이고 하나는 압축본입니다. 확대해서 보더라도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 (아니요. 둘 다 선명하네요, 혹시 용량 차이가 어느 정도인 건가요?)

김세훈 영업대표: 보시면 용량이 87% 줄어들었는데요. 용량을 줄일 때 ‘시각적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어 눈으로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한도에서 용량을 줄이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파일의 크기, 해상도, 속성값, 포맷이 그대로인데 용량만 줄어들어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죠.

그렇다면 주요 고객 사례나 납품을 하면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김세훈 영업대표: 대표적으로 ‘행정안전부’에 ‘콘텐츠 용량 최적화’를 컨설팅하고 공급한 사례가 생각나네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안전 신문고’ 서비스가 있는데요. 모바일로 간편하게 불법주정차 신고나 공공시설 파손 신고, 민원 제기 등을 할 수 있는 대민 서비스입니다. 간편한 앱 형태의 서비스다 보니 매월 70~80만 건의 신고 이미지가 올라오는데요, 하루에도 수만 장의 사진이 업로드되다 보니 데이터 용량이나 서비스 속도 등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존의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이미지 해상도를 훼손하여 식별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콘텐츠 용량 최적화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해상도를 유지하며 사진 용량만 줄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사진 식별력을 유지한 체, 시스템 용량과 서비스 속도 고민을 해결하게 되었죠. 솔루션 도입 후, 정보 판독에 지장 없이 평균 70% 용량 절감 효과가 나오면서 고객도 크게 만족하셨습니다.

퓨처링 입점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김선혜 담당: 예전에는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안하면 주된 화두는 도입 비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솔루션 운영과 기술지원에 대한 목소리가 더 두드러지게 발생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퓨처링’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구매부터 사후관리, 기술지원까지 일원화된 서비스를 플랫폼으로 제공하면서 고객 만족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덕분에 본연의 솔루션 컨설팅에 집중하면서 보다 높은 품질의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퓨처링 이용 전, 고객 소통에 고민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으셨나요?

김세훈 영업대표: 영업 측면에서 고객을 응대하다 보면 고객에 대한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모이고 분류하기 쉽지 않습니다. 업무 인수인계나 담당자가 변경된다면, 세세한 부분을 놓치기 마련이고 자세한 히스토리 파악도 안 되는 경향이 있죠. 사후관리 측면에서 기술지원이나 구매 이력도 비슷한 양상을 띠게 됩니다.
이처럼 영업 개개인의 파일 기반 관리는 쉽지 않고 CRM 같은 시스템의 도움을 받더라도 세세한 부분은 놓치기 마련인데, ‘퓨처링’은 고객과의 히스토리 및 주고받은 파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판매하는 입장이나 고객 관점에서도 서로 만족감이 큰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퓨처링을 통해 들어오실 고객분들에게 한 말씀 드린다면.

김세훈 영업대표: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고객과 많은 이야기와 고민을 주고받았고, 깊은 이해와 신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퓨처링’을 통해서도 그 이야기를 이어 나가 신뢰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빈틈없고 만족스러운 서비스 지원을 약속드립니다.

고객 비즈니스의 퍼즐을 맞춰드립니다.
고객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는
데이터&클라우드 전문 솔루션,
퍼즐시스템즈

  • 시스코
  • 넷앱
  • VM 웨어
  • 아코디언
  • 클라우드잇
  • 브로케이드
  • 쿠버네티스

회사소개와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이은경 상무: 안녕하세요, 퍼즐시스템즈는 클라우드 가상화 전문 컨설턴트 및 엔지니어들이 모여 2018년에 창업한 클라우드 & 가상화 인프라 솔루션 회사입니다
저는 클라우드 플랫폼팀 , 클라우드 데이터센터팀, 영업팀으로 구성된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은경 상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퍼즐 시스템즈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다루고 있고, 주력 제품군이 있을까요.

이은경 상무: 퍼즐시스템즈는 VMware 가상화 솔루션, 그리고, 시스코, Dell, 넷앱 등 인프라 솔루션과 쿠버네티스를 중심으로 하는 PaaS 솔루션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SDDC(Software Defined Data Center)기반의 가상화 / 클라우드에 대한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고, 그와 관련된 솔루션 컨설팅, 구축, 기술지원, 유지보수를 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군은 VMware 와 Private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과 인프라 제품 입니다. 이에 관련한 인프라 부분(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도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퍼즐시스템즈만의 강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이은경 상무: 퍼즐시스템즈는 전문 컨설턴트/엔지니어 기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는 IT 솔루션 서비스 전문 회사이고요. 대부분이 가상화/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어서 최신 트렌드에 발 맞추어 기술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관련 고객을 확보해 가고 있습니다.
기술력 중심의 IT서비스 기업이 되겠다는 설립 이념에 따라 저희 나름대로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엔지니어들이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전문 기술과 서비스 제공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회사이고요, 저희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른 회사들과도 많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고객사들도 있지만, 파트너와의 협업 또한 굉장히 큰 비즈니스 모델이거든요. 퍼즐시스템즈가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고, 영업 역량이 그렇게 강력하지 않음에도, 실력을 갖추고 있다 보니 협력했던 회사들은 오랜 기간 같이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에 의한 고객만족이 저희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주요 고객 사례나 납품을 하면서 뿌듯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이은경 상무: 첫번째 사례는 4년 전에 동행복권에 대한 아키텍처 설계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키텍처 설계에 따라 성공적으로 오픈할 때까지 지원을 해드렸고, 지금도 유지보수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쿠버네티스라는 신기술이 생소하던 시점에 도입을 결정한 고객과 협력하여 플랫폼과 업무시스템 전체를 쿠버네티스 환경으로 전환한 사례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는 국민대학교 차세대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입니다. 국민대의 경우 기존에 윈도우, 유닉스, 리눅스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있었던 것을 컨테이너 환경으로 전환하는 사업이었는데요. 가상화와 컨테이너 환경으로 수강 신청부터 대학교의 거의 모든 서비스가 포함된 대규모 대학 행정 플랫폼을 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 수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 2년 정도 잘 운영이 되고 있고, 대학의 PaaS 컨테이너 환경 구축 사례로는 제일 크고 안정적으로 구축돼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퓨처링을 통해 들어오실 고객분들에게 한말씀 드린다면.

이은경 상무: 저희 회사 슬로건이 ‘고객 비즈니스에 퍼즐을 맞춰드립니다. 퍼즐을 맞추면 아키텍쳐가 됩니다.’ 이렇게 되어 있어요.
고객분들께는 해당 비지니스에 맞는 IT 환경이 있을 텐데 그 요소 중에 일부가 빠져 있는 상태면 퍼즐이 완성될 수 없잖아요, 혹은 전체적으로 설계나 아키텍처 방향성 재고가 필요할 때가 있을거구요. 퍼즐시스템즈는 고객들의 니즈를 채우고 맞춰 드리기 위해 항상 생각하고 노력하다는 부분을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단순 유통이 아닌,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다가갑니다.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주는 IT
토탈 서비스 전문 기업, 서버몬

  • HP
  • DELL
  • 레노버
  • 마이크로소프트
  • 오라클
  • 레드햇 등

회사소개와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하성철 팀장: 안녕하세요, 저는 시스템 사업부 온라인 영업팀장 하성철이라고 하구요.

한지현 차장: 쇼핑몰 담당하고 있는 온라인 영업팀 한지현 차장입니다.

하성철 팀장: 서버몬은 2017년에 창업한 후 SMB쪽으로는 1등으로 달리고 있는 IT 유통 업체입니다. 서버몬 내에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사업 이 세 군데로 나눠지고요, 하드웨어는 HP, 레노버, 델 진행하고 있고, 소프트웨어로는 마이크로소프트, 레드햇, 오라클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한지현 차장: 네. 솔루션의 경우 10년 이상 계속 해오고 있던 이스트소프트사의 문서 중앙화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그렇게 세가지 분야를 다루고 있고, 매년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제일 주력으로 다루고 있는 제품군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하성철 팀장: 주력으로 다루는 제품군은 HP 서버고요. 제품을 소개해달라고 하면 한차장님이 말씀해주실 건데,

한지현 차장: 네. 서버는 렉타입, 타워타입 두가지로 나뉘고, 저가형 같은 경우엔 IDC를 타겟으로 연간 2천 대 이상 판매를 하고 있고요, 고급형 같은 경우에는 SMB나 관공서, 대기업 등에 유통 절차를 맞춰서 납품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버몬은 쇼핑몰 형식으로 고객들에게 익숙한 형태로 다가가고 계신데, 그 부분에 있어 다른 곳들과의 차별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한지현 차장: SMB나 엔드유저, SI 같은 타겟층 발굴 자체에 더 포커스를 맞추기 위해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거고요. 서버몬이 준총판급으로 진행할 수 있다보니 유통 뿐만 아니라 엔드 유저와의 직접 거래까지 형성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주요 고객 사례나 납품을 하면서 조금 뿌듯했던 에피소드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하성철 팀장: 하나의 사례를 콕 집어 뿌듯했다는 아니지만 말씀드리자면요. 서버몬에서 자체적으로 기술 자료를 매주 업데이트 하고 있거든요. 근데 이제 다른 업체가 서버몬 기술자료 링크를 저한테 거꾸로 보여줄 때가 있어요. ‘이거 여기서 이렇게 해주는 데가 있더라.’ 그러면 ‘어? 이거 저희 거예요.’ 이렇게 될 때가 많아요. 아무래도 이쪽 업계는 구글링 하면서 자료 찾는 경우도 많잖아요. 그래서 그런 글들을 저희한테 역으로 보내주실 때 ‘우리 자료가 굉장히 잘 쓰여지고 있구나.’ 이런 부분들이 뿌듯합니다.

퓨처링에 입점하게 된 계기와 이후 어떤 제품들을 납품할 계획이신가요?

하성철 팀장: 고객이 시리얼을 검색하면서 서비스 기간은 얼마나 남아있는지 체크한다든가, 어떻게 보면 서버를 사놓기만 하고 전혀 관리가 안 되는 경우들도 있거든요. 퓨처링 통해서 구매를 한다고 하면 자동으로 체크가 되니 그런 부분도 해소가 되고, 관리가 지속적으로 가능해지겠죠. 서버몬은 장비 유통 뿐 아니라 고객 위주 서비스로 다가가는게 모토인데, 퓨처링이 그런 고객가치를 잘 실현 시킬 수 있을 것 같고, 또 공감하여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HP서버군을 납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퓨처링을 통해 들어오실 고객분들에게 한말씀 드린다면.

하성철 팀장: 아까 전에 말씀드렸던 부분이랑 똑같아요. 서버를 그냥 맨 처음에 구매만 하시고 방치해 놓는 업체들도 있는데, 사실은 계속 관리를 해야하잖아요. 지속적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이 서버가 제대로 성능을 내는지, 어떤 서버가 우리에게 잘 맞을지, 효율이 좋을지, 그런 것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럴 때 퓨처링 통해서 구매하시면 충분한 상담이 가능하니까, 그런 부분을 해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T 제품 구매,
여기저기 둘러보느라
지치셨죠?

퓨처링은 B2B 기업을 대상으로 서버,
스토리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구매에
필요한 상담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채팅
한 번으로 여러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세요.

무료 상담 받으러가기

퓨처링은 벤처기업, 강소기업 인증을 받은 (주)테온에서
서비스하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입니다.

  • 등록된 업체

  • 출고된 제품

  • 억 +

    총 견적 금액

쉽고 간편한
프로세스를 확인하세요

  • 01

    견적 문의 등록하기

    잘 모르셔도 괜찮습니다.
    컨설턴트가 해결해 드리니까요.

  • 02

    컨설턴트와 상담하기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최적의 견적서를 받아보세요.

  • 03

    간편하게 구매하기

    발주 완료 후 입금만 하면
    제품이 출고됩니다.

  • 01

    기술 문의 등록하기

    제품에 이상이 생기셨나요?
    채팅으로 쉽게 기술지원이 가능합니다.

  • 02

    기술지원 받기

    등록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에게
    빠르게 기술지원을 받아보세요.

  • 01

    이력 관리하기

    구매 및 기술지원 내역,
    모두 퓨처링이 기억해 드립니다.

  • 02

    제품 정보 확인하기

    구매한 제품에 대한 여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03

    새로 신청하기

    기존 구매 제품에 대한 신규 견적
    문의와 기술지원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자세히 보기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회원가입 후 상담받기

왜 퓨처링이어야 할까요?

  • 언제 어디서든
    가능한 채팅 시스템

    더이상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말고
    거래하세요. 전화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어도 퓨처링이라면 가능합니다.

  • 비용은 줄이고
    업무 효율은 늘리고

    견적 문의, 어디서 진행해야할 지 고민하셨나요?
    이젠 한 곳에서 다양한 컨설턴트와 상담해 보세요.

  • 강력하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

    어떤 제품을 구매했었는지 기억이 안나시나요?
    퓨처링에서 구매한 제품은 자체 보안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되어있습니다. 더이상 찾지마세요.

진정성 있는
후기를 확인하세요

실제로 퓨처링을 이용한 고객은 이렇게 말합니다.

  • 한눈에 파악되는
    이력관리 서비스

    퓨처링 서비스를 통해 장비의 구입내역 및 A/S, 기술지원 내역 및 각종 히스토리를 직접 관리하지 않아 매우 편리 합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내역들을 확인하기 위해 구입 업체에 직접 연락하여 정보를 확인 했지만 퓨처링 플랫폼은 각종정보 및 히스토리를 일원화 하여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이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합니다.

    우진유****

    임** 고객님 | 부장

  • 시간, 장소 등 제약이 없는
    기술지원 서비스

    퓨처링을 사용해 보면서 좋았던 점은 피드백이 빠르게 작용해 온다는 점이였습니다. 타회사와 다르게 적극적으로 응대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나 이 제품을 잘 모르는 사람이 들었을 때,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서 설명해주신 점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부탁드리겠습니다.

    더아트****

    이** 고객님 | 대리

  • 전문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기술지원 서비스 최고입니다

    시놀로지는 국내 업체에서 기술지원을 하는 서비스가 많치 않음으로 제품은 좋으나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퓨처링을 이용한 기술지원 서비스로 인하여 문제해결을 할 수 가 있었으며 이와 같은 서비스로 인하여 업체 홍보가 될 소지가 있으며 추후 관련 문의가 있을시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될 수 있을 만큼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한국수****

    양** 고객님 | 과장

  • 견적부터 기술지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 내 나스의 구매 및 설치를 위하여 견적요청을 드렸습니다. 이후 퓨처링에서 간단한 로그인으로 견적서의 내용 및 그동안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들이 기록되어 있어 다시 확인하기 편했습니다. 기술지원의 부분의 경우 조금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기술지원란에 요청사항을 기재해 두었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회신 연락이 왔으며, 첨부한 스크린샷등을 확인해주시고 조속히 해결해 주신 점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법무법****

    박** 고객님 | 주임

  • 직관적이어서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구 사항에 대한 답변이 빠르고 친절하셨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공유폴더/나스 관련 문제가 발생하여, 웹 서칭하여 이 업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추후 회사에서 반복되는 문제 발생 및 견적 요청시에도 퓨처링/테온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인트로****

    박** 고객님 | 주임

지금 바로 퓨처링에서 IT 제품을 구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