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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기어 백업 설정 원격지원 사례

넷기어 본사 원격지원이 종료된 제품 지원 사례

안녕하세요, B2B IT 인프라 플랫폼 퓨처링입니다.

오늘은 퓨처링 채팅을 통해 넷기어 스토리지 서버의 백업 원격 지원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벤더사 제품들의 경우, 워런티 보증 기간이 끝나면 기술지원도 종료되어 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장비는 워런티 종료 후에도 사용가능하지만, 기술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장비 유지가 힘들겠죠.
이럴 때 퓨처링에서 무료로 원격지원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퓨처링에서 구매하지 않은 제품도 무료 기술지원 상담이 가능하며, 퓨처링에서 구매한 제품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제품이력을 선택해 상담 받아볼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



문의 사항

  • 넷기어 RN516 Data 서버, RN316 Data Backup 서버 사용 중
  • 기존엔 넷기어 본사에서 원격 지원을 받았으나 넷기어가 NAS 사업을 철수하면서 지원도 종료되었음
  • 백업 서버의 백업 스케쥴이 왜 삭제됐는지 알 수 없으나 2020년2월 이후 자료 백업이 없는 상태
  • 한번에 RN516 자료를 백업하는 스케줄 생성을 원함
  • RN316 서버는 초기화하고 싶음

위와 같은 문의사항에 맞춰 원격지원과 채팅상담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첫번째로 백업 스케줄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았던 것은 각 나스서버의 IP 주소가 달랐던 것으로 확인되어 IP 주소를 제대로 맞춘 뒤 정상화되었습니다.
다만 약 3년만의 백업임에도 불구하고 백업이 금방 끝나 NAS를 확인해보니 전체 데이터가 제대로 백업 되지 않고 있던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위 경우 2가지 방법으로 백업을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휴지통 등 깨진 파일 혹은 임시파일 여부를 확인 후 백업 재진행
  • 백업 나스의 파일 삭제 후 전체 백업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

문의를 주신 고객사의 경우 메인 Nas의 용량이 10TB, 백업 Nas의 용량이 8TB로 용량이 맞지 않아 메인 Nas의 용량이 8TB를 넘었을 경우 전체 백업이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엔 백업 Nas의 레이드를 10에서 5로 변경 후 백업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고객사는 메인 Nas의 데이터가 4.3TB로, 기존 백업 데이터를 삭제 후 처음부터 전체 백업을 하는 방향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런 기업에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손상으로 복구가 필요한 기업
👉 위 사례와 같이 장비의 물리적인 손상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빠른 대처와 복구가 가능해집니다.

랜섬웨어, 재해로 빠른 대응이 필요한 기업
👉 다양한 원인으로 데이터 손실과 동시에 기존 업무도 연속성을 가져가야 한다면, 긴급 수리 지원으로 업무의 지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에스아이티는 데이터복구, 디지털 포렌식, 전문 영역의 긴급 수리, 영구 삭제 등 첨예한 기술 서비스를 보유한 데이터복구 전문 입점사입니다.


원격지원 조치사항

  • 백업 NAS IP 주소가 설정 값과 달라 수정 후 정상 작동
  • 백업 스케줄 존재 확인
  • 백업 용량이 맞지 않아 전체 백업 재진행
  • 메인 Nas와 백업Nas의 HDD 용량과 RAID가 제각각인 것을 확인 후 같은 제조사 및 같은 용량의 HDD로 장착할 것을 안내

퓨처링을 통한 무료 원격 기술지원

간단한 기술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지금 퓨처링하세요!
퓨처링은 채팅을 통한 간단한 기술지원과 원격지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가격 협의 후 출장 기술지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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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에디터

B2B IT 제품 커머스 플랫폼 - 퓨처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