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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 견적 300% 활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B2B IT 인프라 플랫폼 퓨처링입니다.
이번에는 퓨처링의 신규 업데이트 기능인 ‘견적비교’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Q. 퓨처링은 왜 견적비교 시스템을 런칭했나요?
A. 합리적인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 견적비교 시스템을 런칭했습니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는 제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구매에서도 발생합니다. 장비, 서비스가 마음에 들더라도 견적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판매사를 찾으니까요. 그동안 퓨처링에서 제공해 온 견적상담은 상담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최적화된 견적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견적상담이 충족하지 못하는 니즈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퓨처링은 "견적비교"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기존의 상담을 통한 ‘견적상담’과 ‘견적비교’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 분들 많으시죠? 대표적으로 3가지 상황에서 견적상담보다 견적비교 시스템이 효과적인데요. 퓨처링이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장비 관련 지식이 많을 때

“견적서 왜 오래 걸리지? 요청한 장비랑 부품들 그대로 보내주면 된다고 했는데”

IT 업계 근무 20년 차, 네트워크 통신 업체에서 12년째 근무 중인 김부장은 속이 타는 모양입니다. IT 장비라면 잔뼈가 굵어 직접 설치부터 장애 해결까지 만능으로 하는데요. 문제는 견적 진행 과정입니다. 판매사에서 상담을 진행하며 하나하나 확인해 주는 마음은 고맙지만, 아는 내용이 많아 상담하기보다 얼른 장비를 받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위에 김부장이 겪는 고민은 흔히 볼 수 있는 사례입니다. 고객이 이미 전문가이므로 IT 인프라 장비 도입 시 전문가의 도움보다 빠르게 견적을 받고 구매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IT 인프라 장비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분들은 퓨처링에서 견적비교 시스템으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그런데 상담을 하지 않고 지나갔다가, 아차! 하는 순간이 올 수도 있습니다. 미처 확인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견적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때, 장비를 도입한 뒤 기술지원 및 장애지원이 필요할 때 등 다양한 변수는 늘 존재합니다. 퓨처링이 선보이는 견적비교 시스템은 견적만 비교하는 방법에 머물지 않습니다. 견적비교를 이용하여 구매했을 때, 단순 판매로 끝나지 않습니다. 퓨처링은 특허받은 기술인 인포챗을 통해 상담, 기술지원, 장애지원까지 다 제공하고있기 때문입니다.


#견적서가 급히 필요할 때

“당장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하는데 보내준다는 견적서 언제 와요?”

영상 업체 전산팀에서 3년째 근무하고 있는 이대리는 짜증이 난 모양입니다. 빨리 진행되어야하는 프로젝트가 있어서 급하게 장비를 도입해야 하는데요. 문제는 깜깜무소식인 견적서입니다. 다른 업체에서 보내준 견적서가 있긴 하지만, 엉성한 견적서를 보니 신뢰가 영 가지 않고, 실력 있어 보이는 업체는 견적서를 언제 보내줄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이대리처럼 견적서가 급히 필요한 경우면 견적비교 시스템이 해결책입니다. 한시가 급한 상황에서 견적을 빠르게, 다양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는 오지 않는 견적서 때문에 전화와 메일을 여러 번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견적서만 여러 개 받으면 끝일까요? 견적서 안에 담긴 내용만 확인하면 끝일까요? 견적서를 제공한 기업이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술력과 레퍼런스를 지니고 있는지, 이 회사를 이용한 다른 고객사들의 반응은 어떤지 등 시간에 쫓겨 확인을 소홀히 하게 되면 결과는 불보듯 뻔하겠죠.

퓨처링은 견적서 너머의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퓨처링의 견적비교 시스템은 단순히 견적서 내용만 전달해주는 시스템이 아닌 견적서 밖의 정보부터 고객의 니즈까지 전달하는 시스템입니다.


#견적서 비교가 목적일 때

“비교가 목적이니까 일단 견적서만 받아오라고 하셨는데…. 아직 못 받았어요”

구매 담당 신입으로 일을 시작한 박사원은 아직 모르는 게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팀 박과장이 IT 장비 구매를 위해 일단 견적서만 여러 개 받아오라고 했는데요. 문제는 며칠이 지난 뒤, 박사원이 받은 견적이 2개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 업체에 연락을 돌렸으나 견적서를 제때 준 곳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박과장은 견적서 보는 법, 비교하는 기준 등을 가르쳐줄 심산으로 지시한 업무인데 비교견적을 받는 것부터 가르쳐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박사원이 지시받은 것처럼 특정 이유로 여러 견적서가 필요한 경우, 견적비교는 견적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견적서를 비교하고 선택할 때 기준은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박과장처럼 견적서에 적힌 내용을 전부 다 깐깐하게 따져볼 수도 있지만, 가격만 따져볼 수도 있는 등 다양합니다. 그러나 기준은 다양하더라도 견적서를 비교하겠다는 '목적'은 같습니다. 따라서 견적비교 시스템은 목적을 가장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견적서를 아무 데서나 받는다면? 박사원처럼 제때 주는 곳과 안 주는 곳이 있어 제대로 된 비교가 어렵겠죠. 또는 견적비교를 제공하는 곳에서 견적서를 받더라도 아무 데서나 제공하는 견적이라면 신뢰할 수 있을까요?

퓨처링은 검증된 전문적인 입점사들만 견적서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견적서가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견적서를 비교할 수 있는 곳은 퓨처링입니다.

퓨처링은 견적비교, 견적상담 전부 제공합니다. 퓨처링은 견적비교 시스템을 런칭했지만, 기존의 상담을 통한 견적상담도 그대로 제공합니다. 구매 형태에 맞는 방법을 사용하여 원하는 장비를 쉽고 편하게 구매하세요.

여기서 잠깐! 견적비교를 해도 온라인이 제일 싸다는 말 사실일까요? 판매만 하고 기술지원은 나 몰라라 하는 업체, 정상적인 판매라고 볼 수 있을까요? IT 인프라 장비의 설치, 교육, 기술지원 등이 포함된 실질적인 최저가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퓨처링에서 견적비교를 받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비를 구매하세요.

견적비교는 아무 데서나 받는 견적이 아닙니다. 퓨처링은 검증된 전문 기업들만 견적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설치부터 기술지원까지 전문가들의 실력을 느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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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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